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오미크론 증상 있어도 음성 나온다(최근 후기)

by 낭만리뷰어 2022. 2. 18.

확진자의 증가로 감기 증상만 나타나도 모두가 코로나를 의심합니다. 특히 목과 코에 증상이 나타나면 오미크론이 아닌가 걱정을 하죠. 최근 아내가 일주일 동안 비슷한 증상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총 5번의 신속항원검사 끝에 PCR 검사를 받았고, 결국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감기약-봉지
감기약

반응형

이건 오미크론이 분명해!

  • 일요일 - 토요일부터 몸이 조금 안 좋다고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목과 코의 불편함을 호소했습니다. 일단 자가진단키트를 구해보려고 했으나, 주말이라 쉽지 않았습니다. 다행히도 주변 지인이 몇 개가 있다고 해서, 조심히 받아와 테스트를 했습니다. 둘 다 음성이 나왔죠. 일단 아내에게 푹 쉬라고 이야기하고 하루 종일 집에 있었습니다. 
  • 월요일 - 아내는 목과 코가 좀 불편하다고 했지만 일단 출근을 했습니다. 하지만 퇴근 후 증상이 더 심해졌습니다. 일단 푹 쉬고 내일 아침까지 지켜보자고 했죠. 증상이 더 안 좋아지면 연차를 쓰기로 했습니다. 
  • 화요일 - 밤새 아파하더니, 아침에 확연하게 목과 코의 상태가 안 좋아졌습니다. 아내는 회사에 상태를 전하고, 연차를 쓰고 쉬기로 했습니다. 저 역시 하루를 같이 쉬게 됐죠. 일단 선별진료소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음성이라 PCR 검사를 못 받고, 다시 신속항원검사를 받았습니다. 역시 음성이었죠. 감기일 수도 있으니,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주사도 맞고 약도 받아서 왔죠. 
  • 수요일 - 아내는 상태가 안 좋았지만, 밀린 업무 때문에 결국 출근을 했습니다. KF-94 마스크 두 개를 쓰고 일했다고 하더군요. 아침에 한 번, 퇴근 후 한 번, 두 번 더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했지만 음성이었습니다. 이 정도가 되니 괜찮았던 저도 목이 좀 아픈 것 같았습니다. 소염진통제를 복용했더니, 금방 괜찮아지더군요. 저는 괜찮을 거라 했지만, 아내는 계속 오미크론이 맞다며 걱정을 했습니다. 
  • 목요일 - 아내는 상태가 더 안 좋아져, 점심에 회사 근처 이비인후과에 갔습니다. 다시 신속항원검사를 했고 음성이 나왔죠. 몸이 너무 안 좋아 진단서를 부탁했더니, 병원에서 PCR 검사를 요망한다는 진단서를 떼 주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PCR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제 내일 결과를 보고 제발 이 지긋지긋한 걱정을 내려놓자고 했죠. 
  • 금요일 - 아침에 PCR 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론은 음성이었죠. 물론 아내의 몸 상태는 여전히 안 좋았습니다. 그래도 일단 코로나가 아닌 것에 다행이라고 생각했죠.     

감기 증상 ≠ 코로나 확진

주변 지인들의 확진 소식이 들리니, 조금만 증상이 나타나도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하지만, 왠지 결과를 못 믿겠고요. 자가진단키트로 계속 음성이 나왔다가, PCR 검사를 하니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뉴스가 계속 나오기니까요.  

 

아내의 몸 상태를 보면 정말 오미크론 같았습니다. 코와 목의 염증이 생기고, 두통도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오미크론 증상이 있다고 해서 확진으로 이어지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감기 바이러스가 그 사이에 다 사라진 건 아니니까요. 

 

병원에서 진단서 받으면 PCR 검사 가능

2~3일 증상이 계속 되고 걱정이 되시면, 병원에 가서 진단서를 받으세요. 일단 가시면 무조건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또 할 건데, 음성이 나와도 말씀하시면 진단서를 떼 줄 겁니다. 물론 의사가 보기에도 확실히 증상이 있어야겠지요. 어쨌든 불안하시면 자신과 주변을 위해 빨라 PCR 검사를 받으시는 게 속이 편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