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2023 전기차 보조금 접수 시작! 서두르세요!

by 낭만리뷰어 2023. 2. 28.

2023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접수가 드디어 시작됐습니다. 승용차는 최대 860만 원, 화물차는 최대 1,600만 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지원금이 다 떨어지면, 신청이 안 되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는 편이 좋은데요. 본격적인 구매에 앞서 꼭 읽어봐야 할 중요한 포인트들을 잘 정리 놓았으니, 잘 살펴보시고 꼭 지원받고 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신청대상과 차종

가장 중요한 신청대상의 기준은 그다지 까다롭지 않습니다. 서울시에 30일 이상 거주하거나 사무소가 있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공공기관이 그 대상입니다. 거주기간이 짧은 편이라, 사실상 서울에 살고 있다면 대부분 지원대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2개월 이내 출고 가능한 차량이어야 합니다.  

 

다음은 중요한 대상 차종입니다. 신청 가능한 전기차가 정해져 있기에, 꼭 확인해 보세요!

지급 대상 차종 확인 ★

 

지원금액과 지원제외 대상

전기승용의 경우 최소 472만원에서 최대 860만 원이 지급됩니다. 금액이 전보다 축소돼서 아쉽기는 한데요. 전기차가 대중화되는 과정에서 지원금은 계속 떨어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지원제외 대상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차량의 가격입니다. 8500만 원이 넘는 차량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것이죠. 

 

전기화물차의 포인트는 바로 특수 화물차인 냉동탑차입니다. 최대 1946만원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이죠. 추가지원금이 전보다 상향 조정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체 대상의 30프로를 택배 차량으로 배정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가장 자주 보는 화물차가 택배 차량일 겁니다. 노후경유차량이 전기차로 빨리 바뀐다면 우리 일상도 더 좋아지겠죠. 

 

어린이 통학차량은 절대적인 지원금이 제일 큽니다. 최대 7500만원이 지원되죠. 물론 아무나 신청할 수는 없고,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을 받은 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보급 관련 문의 및 공고 확인)

  - 통합콜센터 : 1661-0970
  - 다산콜센터 : 120

 

자세한 공고사항 확인 및 파일 다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