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뷰

초보아빠가 뽑아본 신생아 선물 베스트 5

by 낭만리뷰어 2023. 6. 23.

"뭐 필요한 거 없어?" 출산 전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물어봐주셨습니다. 사실 그때만 해도 뭘 잘 모르니, 주변 부모들에게 물어보면서 겨우겨우 대답했죠. 초보아빠가 육아 전쟁에 참전하고 보니, 이런 아이템들은 정말 필수였습니다. 그래서 한 번 뽑아봤습니다. 생후 28일 차 아빠의 따끈따끈한 추천입니다. 

 

반응형

 

 

젖병소독기-분유포트
신생아 선물 베스트 5

1. 분유포트 (첫 날 바로 진가를 발휘하다)

산후조리원에서 돌아오는 날까지만 해도 전 분유를 탈 때 적당한 온도가 얼마인지 몰랐습니다. 분유포트 기능조차 제대로 파악을 못하고 있었죠. 지금 생각해 보면 얼마나 무모한 아빠였는지... 

 

분유포트는 물을 100도까지 끓여주고 분유타기 좋은 온도까지 식혀 그 온도를 계속 유지해 주는 고마운 아이템입니다. 아이가 울기 전에 빨리 분유를 먹여야 하는데, 그때 온도를 맞추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특히 초보 아빠 엄마들에게는 말도 안 되는 미션이죠. 아이가 울기 시작하면 멘털이 바사삭 부서지거든요. 

 

분유포트 선물해주시면, 무조건 감사문자 받을 겁니다. 10만 원 내외로 사시면 충분합니다. 아니면 당근에서 미개봉 새 제품 같은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 젖병소독기 (열일하는 필수템)

조리원에서 돌아온 첫 날, 아내가 젖병을 열탕소독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당연히 전 열탕소독이 뭔지도 몰랐죠. 열탕소독은 펄펄 뜨거운 물에 용기를 넣어 몇 분간 소독하는 걸 말합니다. 하지만 젖병을 쓸 때마다 어찌 열탕 소독을 계속하겠습니까. 아무리 그게 좋다고 해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일주일에 한두 번 열탕소독을 하고, 대부분 젖병소독기를 이용합니다.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데 30만원 내외에 용량이 큰 걸 추천합니다. 디자인 같은 거 큰 상관없습니다. 초보아빠엄마들은 그런 거 신경 쓸 여유가 아예 없거든요. ㅠㅜ 

 

3. 신생아 기저귀 2단계

신생아 선물의 대명사는 '기저귀'죠. 근데 사실상 신생아 기저귀는 많이 선물 받아서, 센스있는 분들은 그다음 단계를 선물합니다. 신생아 기저귀는 사용하는 기간이 생각보다 짧거든요. 1단계가 쌓여있는 초보엄빠에게 2단계를 선물해 보세요. 당신의 센스에 감탄할 겁니다. 

 

4. 기저귀 쓰레기통 

본격적인 육아에 들어가면, 왜 그토록 부모들이 분유값, 기저귀값 하는지 알게 됩니다. 특히 기저귀 쓰는 속도는 정말 무진자 빠릅니다. 요때 밀폐가 잘 되는 기저귀 쓰레기통은 필수입니다. 특히 발로 열 수 있는 걸 선물해 주시면 정말 좋아요. 이미 허리가 나간 상태에서 쓰레기통을 열 때마다 허리를 숙이면 정말 신음이 절로 나옵니다. 4-5만 원 대면 충분히 구매가 가능합니다. 

 

5. 집 근처로 달려와 엄마 면회

출산과 육아는 상상 이상으로 힘듭니다. 제 아내는 살면서 가장 힘든 노동이라고 했죠. 저는 조금 편안한 군대 같은데, 잠을 안 재워서 힘든 군대 같았습니다. 엄청난 훈련을 받는 건 아닌데, 눈 앞이 캄캄할 때가 자주 있습니다. 요때 집 근처로 와서 이야기 들어주는 거 정말 엄청난 선물입니다. 

 

물론 50일까지는 아이가 약을 쓸 수 없어 방문을 자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산모도 여러 질병에 노출되면 안 되죠. 하지만 정말 너무 지쳐 보인다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kf94 마스크를 쓰시고, 잠깐 만나 이야기를 들어주는 건 초보엄마가 원한다면 한 번 시도해 볼만한 값진 선물입니다. 물론 몸이 안 좋거나 한다면 절대 피해야 하죠. 

 

조리원 때보다, 오히려 산후도우미가 와 있는 기간 낮시간이 좋습니다. 그래서 힘든 선물이죠. 반차나 연차를 쓰고 만나야 하니까요. 하지만 한 번 만나서 펑펑 울게 하고 위로해 주는 거 정말 큰 의미가 될 겁니다. 물론 초보엄마가 원하지 않는다면, 절대 강요하면 안 되는 선물입니다. 그럴 땐 길게 통화해 주세요. 그리고 무조건 들어주세요. 

 

6. 피해야 할 선물 

분유나 젖병을 선물하시려면 꼭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기 손수건도 정말 많이 필요하긴 한데, 가장 만만한 선물 중 하나라 지나치게 많이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출산과 육아가 시작되면서 이런저런 육아템을 구하느라 초보 엄마 아빠는 정신이 없습니다. 그럴 때 딱 필요한 선물을 해주시면 정말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부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